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F1] 바레인 그랑프리 Qualifying Live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1:47

    >


    주스토리는 잘 보내고 있나요? 오늘은 희한한 날은 따뜻한 뜻이지만 기원은 차가웠던 날이었습니다. 특별히 자신 있는 것도 없습니다만, 아무래도 봄이 아직 완전히 오지 않은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이러다 언제 지나갈지도 모르는 사이에...여름이 오겠죠.


    >


    바레인사 킬 서킷은 과거 시험 때문에 사용되기도 하고, 2라운드에 불과하기 때문에 여전히 이쪽으로 팀은 몇가지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지금 사진을 보면 철망처럼 생긴 것을 사이드팟 위에 장착하고 있는데 저 부분을 허용하는 공기의 유속과 압력을 측정하는 일종의 안테나와 같은 장치입니다. 그리고 프론트 윙과 플로어가 녹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소원이 어떻게 흐르는지를 보기 위한 페인트입니다. 연습 주행 시 고란 페인트를 차체 끝에 발라 에어로다이저믹을 관찰하기도 합니다. 물론 지금 바로 레이스를 위한 부품 수정은 힘들지만, 여기서 관찰된 결과를 다음 레이스의 요령은 그 다음 레이스를 위한 부품 개발을 위한 데이터로 사용합니다.


    >


    사실, 바레인에서 FP하나그와 FP3는 레이스를 위함이었담이라 키보다는 경주 차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됐습니다. 라곤 해도 좋을 것 같아요. 낮과 밤의 기온차가 워낙 큰 곳이라 한낮에 연습주행 결과가 예선이 안 좋고, 테스트 때 결과와 조금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


    습관주행의 마지막 세션에서는 네가 가장 빠른 랩 타이더를 기록했다. 동료 세바스티안 베텔은 사이드 포드 커버가 제대로 결합되지 않는 등 몇가지 정비 상의 오류가 발견되고 30분 정도 낭비해야 하므로 충분한 마하 성인가를 소화하지 못한 상태 이다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큰 지장은 없는 것 같은데요, 문제는 레이스 카의 상태가 100% 아니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


    예선은 1석에 시작될 것입니다.이때부터 약 30분 만에 예선이 시작되는데, 그럼 저는 15분 정도 후에 다시 찾아뵙겟슴니다.


    >


    약 한 5분 정도를 남겨둔 슴니다.기이버레인 사키르 서킷은 어두워졌습니다. 투광등이 밝게 켜지기 시작했습니다.저녁으로 변경된 후 유럽 시청자 시청률이 확실히 올랐다고 할 겁니다.


    >


    자우버...알파로메오의 후광으로 조금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면 알파로메오만큼 나쁘지 않고, 큰 변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하지만 돈이 돌기 시작하면 어떻게든 성적은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원래 침체가 길었던 탓에 바로 회복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


    지금 기온은 32번 트랙 온도는 28번 정도 이프니다니다. 한낮에 비하면 온도가 전반적으로 많이 내려간 편입니다.습도도 42퍼센트 정도로 비교적 낮아 레이스를 하려면 가장 좋은 날 이프니다니다.단지 night이므로, 투광 조명등 빛에 의존해야 할 점이 조금 힘들긴요.


    >


    >


    Qualifying 첫 번째 세션이 시작되었다.자우버, 트로로소가 제일 먼저 출발한다.앞의 뉴스에서도 서론을 했지만, 예선 시스템이 바뀔 가능성은 있습니다.요즘처럼 하나 8분 한개 5분 한 2분으로 나쁘지 않고 나누지 않고 하나 00km스프린트 레이스 형태로 진행합니다.건데... 그렇게 하면 아마 Q하나의 때처럼 여유를 갖고 느긋하게 다른 것을 나쁘게 아닌 예선을 감상할 수는 없겠죠.만약 팀 레이스 카를 소견하지 않는다면 꼭 팬들에게는 그것이 더 좋은 1가지가 있다. 어쨌든 박력이 넘치는 것이기 때문.


    >


    하나단 마르크스 에릭슨이 가장 먼저 피니시 라인을 통과했습니다.  그런데 샤를 르클레르보다 조금 느린 랩타이네요. TOP팀 중에서는 네가 제일 먼저 트랙에서 본인이 왔어요.베텔도 다같이 좀 이른 시간에 어택에 들어갈게요.여유가 있는 페라리는 부드럽고 첫 번째 플라잉 그랩을 시작합니다. 브랜든 하틀리는 작년에 좀 적응한 시간이 있었다... 소음... 기량의 한계인지, 차량의 한계인지, 아무튼 랩타이 소견보다 좋지 않습니다.아, 프론트윙에 사건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


    조금 늦게 나 온 하스가 한 단 하나~2위를 모두 가져갑니다.케빈의 랩타임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한개 분량 30초 030. 물론 베텔과 네가 차례로 기록을 깨고 안에서 있을 것이다. 소프트웨어를 낀 너와 케빈의 랩타임 차이는 무려 하나.07초입니다.차가... 대단합니다~베텔은 얼마나 랩타임을 보여 드릴까요?베텔 군 가지 0. 한개 마을 정도 후(후) 다룬 랩 타임에서 첫번째의 플라잉 랩을 끝냈습니다.Top3으로 중위권의 차이가 이 정도 군요.타이어 차이 나는 sound임에도 불구하고... 옐로우 플래그가 잠시 과민하게 왔는데 다시 사라집니다.


    >


    아직 네가 P1이프니다니다. 보타 소스도 소프트에서 공략했지만 미와 0.4초 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분명히 좋은 차를 타고 있는데, 소리... 아직 두각을 나타내지 않은 것 같네요.루이스 해밀턴 ... 슈퍼 소프트로 가볍게 첫 번째 플라잉그랩을 돌아 들어옵니다.1분 29.396과 P5를 기록할 것이다. 소리...Top5의 랩고 싶습니다 차이가 0.5초 이내 이프니다니다. 5분 정도를 남긴 형국으로 네 아웃이 예상되는 드라이버는 그로장, 알론소, 흰 투 댄, 샤를 랜스 입으면 다닌다.그로장과 알론소가 좀 이상하네요.아!! 레드불!! 막스 방호벽과 충돌했다.레드 플래그가 과잉이에요.프론트그립이 꺼지고 그대로 스핀해서 내용이 되었습니다만... 요전의 레이스에서도 맥스는 오버스티어에서 스핀을 했습니다. 목소리...일단 육안으로는 프런트와 리어 모두에 손상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


    5분 25초 정도가 남아 있기 때문에 예선 전체로는 큰 변수가 되지 않도록 한다. 순위를 좀 알려드리자면, 키미 베텔 보터스 맥스(이타이어) 해밀턴, 다니엘, 케빈, 세르지오, 브랜든 하틀리, 에스테반, 피에르, 스토펠, 카를로스, 마르크스ナ 아웃그로コップ, 알론소, 세르게이, 샤를, 랜스 순입니다. 세계 컵, 알론소는 아마 Q1개 끝의 플라잉 랩으로 제대로 된 결과를 보여야죠. 다시 그린 플래그로 돌아왔습니다.하지만 피트레인은 아직 오픈 전이라 모두 대기 중입니다. 방금 피트레인 열었어요.


    >


    니코, 더 나은 랩타임을 위해서 마지막 플라잉 그랩으로 들어갑니다. 페르난도 알론소 P한 3에 실렸고 그로장은...아직... 그렇긴 랩 타임이 안 나왔어요.일단 세션은 종료되었다.Qualifying 하나 Result


    >


    샤를 르클레르가 마지막 랩을 돌다가 스핀을 해서 런오프에 들어갔어요. 네. 저 바보죠? 스츄피트!!라고 자책하는군요.네가 P의 원래 저를 통과한 가운데 베텔 보타 스, 맥스, 해밀턴, 다니엘, 케빈, 카를로스, 피에르 니코, 피부 브랜든, 파업 페루 알론소가 Q2에 진출했습니다.한 가지 이상한 것은... 일단 케빈은 굉장한 랩터입니다. 이 좋았던 반면, 그 로섬은 그다지 좋지 않았다는 것. 그리고, 맥라렌 듀오가 트롤로소에도 밀렸다는 점입니다.트로로소는 의외로 최근의 랩터입니다. 이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습니다.요즘 맥라렌은 Q 하나로 여유가 있을 때는 아직 아닌 것 같은데 예상대로군요.Qualifying 2


    >


    Q2이 시작한 데.아직 아무도 출발하지 않았어요.베텔과 카를로스가 제일 더 이상 나쁘지 않아요. 거의 3분 정도 지난 뒤에 나쁘지 않고 올게요. 베텔슈퍼소프트에서 하나차세션 섹터터터를 깨고 있습니다.섹터 하나로는 너보다 조금 더 이미 있어요.세바스찬 베텔 한개 분량 28.34개에 너에게 0. 하나 7초 전의 기록을 세웠어요.절이어 버리다이다 니코는 1개 이상 절여진 상태. 보타 스가 P3에 들어갑니다. 아무래도 보타 스는 W09의 잠재력을 아직 다 끌어낼 수 없었던 모양입니다. 루이스·해밀턴은...뭐 Q3마지막에 못 가게 뭔가를 보여야 할까요.


    >


    루이스 해밀턴 0. 하루 7초 차로 베텔에 이어P2를 기록했습니다.매우 매우 작은 차이지만 Q2는 게 언제까지 걸립니다.ᄒᄒᄒ 너, 다니엘, 보타스, 피에르, 니코, 케빈, 카를로스, 에스테반 순으로 되어 있어요.피에르거스리가... 혼다에서 여기까지 왔다니...놀랍네요.오히려 맥라렌 듀오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어요.


    >


    4아웃 존에는 현재 세 루지오, 알론소, 스톳페루, 브랜든이 들고 있습니다. 맥스는 자동적으로 P한개 5명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마 내일 레이스에서는 패널티를 받는 현실성이 있습니다.기어박스 내 엔진 어디서든 수리해야 하는데.뭔가 교체한다면 비결이 없네요.


    >


    페르난도 알론소와 스토펠 반른... 섹터 1기록은 더 악화되었습니다. 음, 이래서는 탈락을 면하기 힘들 것 같네요.물론 레이스에서 추월이 그리 어렵지 않은 곳이라고는 하지만 상위권을 논하기에는 이 기록은 별로 좋지 않죠.Qualifying 2 Result


    >


    후 썰매. 특별한 이슈는 없었습니다만...일단 피에르 카스 루리가 얼마나 P9에 Q3진출을 했다고 한다.그래서 맥라렌이 좀처럼 개선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 것은 충격입니다.혼다 엔진의 업그레이드가 있었다고 합니다만, 그것이 핵심적인 효과를 가져온 것일까요?브랜든도 마지막에는 조금 아쉬웠지만, 꽤 좋은 랩타임을 보여주었습니다.브랜든 하틀리의 경우는, 마지막 플라잉의 마지막 코너 공주로, 조금의 실수가 생기는 지망에 아깝게 마스크록 했습니다.레이스에서도 이 페이스가 끝까지 유지된다면... 과연 한 번 맥라렌은 거만해지고 만다.맥라렌의 호언장후가 이렇게 무너질 수 있나요?내일 레이스에서 좀 더 지켜봅시다.Qualifying 3


    >


    마지막 세션이 시작됐다.메르세데스가 현재는 P2,4이지만...과연 끝까지 그런지는 모르겠어요. 언제나처럼...마지막에서야 보따리를 풀 팀이기 때문이죠. 르노 듀오와 하스구리 하고, 트로로소가 마지막 세션까지 살아남았다니 정말 신기해요. 이렇게 중위권 물갈이가 되는군요. 르노의 발전도 기쁜 1개지만, 하스와 토로 로소가 여기까지 올라왔다니 신기하고 기쁩니다. 세바스챤 페텔 마지막 코너 아가씨로 크게 돌면서 너에게 P1개를 줍니다.아직 한 가지 기회가 더 남아 있는데, 너와 베텔의 경쟁이 대단하네요.보타 스는 여전히 P3에 랭크 되어 있어 루이스 해밀턴이.P3을 가져갑니다.지금까지 소중하게 숨기고 있는 겁니까?


    >


    아직 랩타임이에요이 없음 드라이버는 에스테반, 니코, 케빈입니다. 남은 가끔은 약 5분.이제 서서히 마지막 플라잉그랩을 시작해야 해요.참..너에게 역시 한번 폴 포지션의 기회가 오는지.. 아니면 루이스·해밀턴이 역시 다시 모두를 헛되이 하게 폴 포지션을 가져가는지... 남은 3분 이내에 모든 것이 결정됩니다.


    >


    6~이하의 그룹에서 플라잉 랩에 들어갔습니다. 루이스 해밀턴은 천천히 마지막 콧집을 통과합니다. 마지막 부정 출발을 시작하겠습니다. 루이스의 S하나 기록이 의견보다 좋지 않습니다.베텔이 하나 있는 섹터 하나, 기록에는 이미 있어요.보타(P2까지 게재되었습니다. 제바스티안 페텔 P1개로 오르고 폴 포지션을 차지하는 루이스 해밀턴.P4이다.Qualifying Result


    >


    세바스티안 베텔이 오랜만에 메르세데스로부터 폴 포지션을 빼앗아 왔습니다. 그 댐-러 군 라이코넹이 P2를 차지하는 페라리가 프론트 로우를 점령하고 버렸네요 P3은 보타 소스입니다. 미와 0. 것 6초 차로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루이스·해밀턴은 그리드 페널티가 확정하고 있었으므로 더 이상 무리한 푸시는 하지 않도록.그래도 P4는 뭔가 좀 실망하고 있습니다.이번 레이스도 페라리에게 있어서 뭔가 긍정적인 귀추가 만들어졌습니다.놀라운 것은 피에르거스리입니다.다니엘 리카도에 이어P6까지 게재되었습니다.하물며 그들의 혼다 엔진은 확산되지도 않았습니다.다음 날 레이스에서 열심히 하면 꽤 좋은 성적도 기대돼요.물론 담장에서 기다리는 케빈, 헐크, 오콘이 아니라 열 칸의 추격은 결코 만만하지 않을 것입니다.밤늦게까지 수고했다. 그럼 저는 다음날 00:00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기분좋은 밤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