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 혈압 식단 영양사인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0:11


    >


    고혈압은 본인과 먼 얘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30대 초반의 빠른 본인에 혈압이 매우 높다는 진단을 받게 되는데.... 최근 소견하고 보면 그럴 수밖에 없었다.다행히 주위의 많은 분들 덕분에 빨리 건강을 되찾았지만, 오늘은 영양사의 친구 덕분에 지킬 수 있었던 고혈압 식단처럼 약사의 친구 덕분에 알게 된 건강기능 매싯은 음식을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혈압이 높아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


    >


    혈압이 높은 원인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눈다고 한다. 식이, 스포츠, 스트레스. 나는 이 3개가 모두 엉망이었다 사람이었다. 주식은 여느 때처럼 편의점, 인스턴트 썰매 음식이었고 고기를 괜찮지만 채소는 괜찮지 않았다. 초록색 음식은 거들떠보지도 않을 정도였으니. 또 스포츠는 내 생활과는 거리가 멀었다. 짧은 거리도 걸고 싶지 않고 한정류장의 거리를 언제나 그랬듯이 버스를 타고 다니고 스토리에는 집에서 하루 존 1 누워서 있었다. 그래서 나는 흡연자였다.요즘도 가끔 피우지만 예전에는 하루에 기쁜 나머지,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담배를 피웠다. 이렇게 혈압이 나쁜 모든 생활 습관을 하고 있었는데, 사람이 이상하게도 그때는 전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


    >


    그렇게 지내다가 회사에서 실시한 건강검진을 통해 내 상태의 심각성을 깨달았다. 높은 혈압 수치에 고지혈증 위험 치아 났기 때문 친구들이 말하길 미쳤다고 관리를 시작하라고 하는데그때 정말 두 사람의 친구가 내게 큰 도움이 됬다. 영양사 친구가 알려준 고혈압 식단


    >


    >


    진짜 식단을 써보면 나는 정말 먹는 것을 좋아한다. 정말 편식하지 않고 못 먹을 것도 없는데 심하면 아주 잘 먹는다. 주변에서 복 많이 먹는다며 음식을 계속 먹을 정도니 이런 내 식욕을 아는 친구가 나쁘지 않은데도 추천한 높은 혈압 메뉴는 DASH 식이요법이었다. 택무의 음식을 제한한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라고 가르쳐준 높은 혈압의 식단, 이것은 채식이 가진 한계를 보완한 식단으로 고기, 우유, 계란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나쁘지 않아도 내가 지키기 쉬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나쁘지 않고는 하루 식사의 열량을 2000칼로리에 맞추어 봇카라고 보내고 준 자료에 의해서 메뉴를 섞어 먹기 시작했습니다. ​


    >


    약사인 친구가 알려준 건강기능식품도 다른 벗는 나에게 건강기능식품을 권했는데 식단에서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을 건기식으로 보충하라고 알려줬다. 봇카, 추천하고 준 게 총 2개였지만 1은 브래드 플로 관리에서 다른 1은 슬립 균형이었다. ​


    >


    블러드플로케어는 혈류복합관리식품으로 혈행개선에 좋다고 하는데 자기와 같은 고혈압 환자가 먹으면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한다. 이것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었는데 내가 아내의 목소리를 들은 성분 등을 언급하면서 설명해 주었기 때문에 정확하게는 기억에 자신이 없다..​


    >


    슬립 밸런스도 똑같은데... 이건 잘 자는데 도움이 되는 거라고 했어요. 혈압이 높을 때 잠을 못 자면 절대 좋아지지 않으니 다 같이 먹으라는 친구다. 친한 친구라 나쁘지 않은 것에 대해 택무를 잘 알고 있고 더 나에게 맞는 것을 추천해준 것 같다. 하지만 사실 아까 sound로 부터 내가 이것들을 구입한건 아니었다.친구에게 미안하지만 그 당시 이 두 제품이 같은 브랜드라는 것을 알고 친구가 나쁘지 않게 영업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예를 들면 이 브랜드와 관련이 있냐고 물었더니 다르다고 자신이 몇가지인가를 비교하면서 조사해 봤다고 하는데...겨우 친구에게 미안했고, 친구를 믿고 한번 구매해 봤다. ​


    >


    그런데 놀랍게도 이것들을 먹어서인지 잠자는 느낌이 정확히 달랐다. 평소와 달리 굉장히 푹 자는 느낌이 들었고, 아침에 잠에서 깨기 쉬워졌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자주 꾸는 악몽도 꾸지 않는데... 정내용 슬립 밸런스가 잘 자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잘 자고 컨디션도 오르고 자연스럽게 감정도 나쁘지 않다만, 이들을 챙겨서 먹고 한달 정도 만에 다시 한번 놀라운 1이 있었다. ​


    >


    식단관리에 건강기능식품까지 먹은 탓일 수도 있지만 매일 재던 혈압이 조금씩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플래시보이인가? 어쨌든 수치가 아니더라도 확실하게 건강을 되찾겠다는 생각도 했지만 일단 본인이던 손발 저림은 많이 사라졌다. 본인은 이것이 혈압이 높아서 생긴 증상인지 몰랐지만, 확실히 건강이 돌아온 후 전혀 느끼지 못했고 혈압이 높아 생긴 현상이라고 알았다. 마찬가지로 머리가 깨질 듯 아팠던 적도 많이 줄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가 한번씩 아파졌는데, 사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머리 아픈것도 많이 없어졌어. 그것 말고 내가 바꾼 새로운 풍속


    >


    식단과 건식 외에 스스로 혈압 관리를 위해 노력했지만 한 정류장 거리는 제대로 걷고 있었다. 아침저녁 출퇴근으로 지하철까지 걸었고, 주례기에도 최대한 집에 있지 않고 과인에게 와서 걸어다니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그 sound컵도 많이 줄였는데 처음부터 금연은 못했지만, 하루에 1~2개 밖에 피어 있지 않다. 정말 쉽지 않은데 몸이 바뀌는 걸 느끼면 욕심이 나서 더 하게 돼? 어쨌든 금연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서서히 줄여 가는 중이었다 ​


    >


    이렇게 관리한 결과 나는 최근 다시 건강한 삶을 살았고 요즘도 계속 이렇게 관리 중이었다.동료들에게 감사하며 지난번에 만과인서는 작은 선물처럼 그날 밥을 내가 다 샀는데 정말 이런 친구를 둔 내 자신이 당신들의 행복한 사람이라는 소견이 들었다. 고혈압은 완치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관리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계속 과인은 이렇게 관리해서 자신의 건강을 챙겨보려고 합니다. 고혈압 식단의 관리가 필요한 분이라면 위의 DASH 메뉴와 같이 동료가 추천해준 블러드프라우케어와 감태추출물도 참고하기 바란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